진주 과식 폭식증 혼자 있을 때 음식을 참기 어렵다면은
.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말 중에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를 줄이는 게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사실 평소 직장 업무로 바쁘고, 가정일과 육아 등으로 바쁜 상황에서, 마음대로 스트레스를 줄이기는 어렵습니다.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다면 이직을 생각해 보거나 대책을 세워야 하겠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갑자기 스트레스가 쌓인다고 해서 직장을 그만두거나, 모든 일을 뒤로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나름대로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내기 위해 여러 노력을 하시곤 합니다. 달리기를 한다는 분도 있고 수영이나 헬스장에서 운동을 한다는 분도 있습니다. 책을 읽거나 좋아하는 뮤지션의 노래를 듣기도 하는데요. 그림을 그린다는 분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스트레스를 푼다는 분도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지며 행복을 느끼는 것은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평소 빠르고, 간편하게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으로 맛있는 음식을 먹는다는 분도 있습니다. 물론 음식은 생명을 유지하고 건강을 지키는 데 중요하며,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것은 인간의 본능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음식에 과도하게 집착하거나 정상적인 것 이상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 것, 건강에 나쁘다는 걸 알아도 특정 식이 습관을 버리지 못하는 것 등은 식이장애에 대해 알아봐야 하는 문제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식이장애는 섭식장애라고도 하는데요. 음식을 먹는 것에 대해 잘못된 생각을 갖거나 이상행동을 보이는 것을 통틀어 말한다고 합니다. 신경성 식욕부진증이라고 하는 거식증, 그리고 신경성 폭식증 등이 이 식이장애의 예입니다. 음식을 먹는 것은 사람들에게 즉각적인 보상을 주는 큰 기쁨이기도 합니다. 그렇다 보니 음식을 제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분이 적지 않다고 합니다.
폭식증의 경우,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 것, 그리고 이 먹은 음식을 제대로 소화시키는 게 아니라, 일부러 구토를 하거나 하제를 오용해 설사를 하는 문제라고 하는데요. 구토를 한 뒤에 먹고 다시 구토를 하는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음식을 조절하기 어렵다는 것을 남들에게 알리고 싶지 않아 혼자 있을 때만 몰래 구토를 한다는 분이 많습니다.

스스로 구토를 하다 보니 목에 상처가 나기도 하고, 구토를 하는 과정 속에서 어려움을 겪기도 하는데요. 혈관이 터지고 얼굴이 붉어지거나 붓는 증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위산이 역류하고 구토를 자주 하면서 치아가 상하고 약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과정 속에서 더 큰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문제를 겪으면서 진주 과식 폭식증 정보 알아보고 싶어 하는 분이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특히 과거에는 음식 자체가 부족한 것으로 어려움을 겪는 게 일반적인 사람의 생활이었다면, 현재는 음식을 먹는 것에 대해서 어려움을 느끼지 않는 환경에서 생활하는 분이 많습니다. 그렇다 보니 음식이 부족해서 생기는 문제보다는 음식이 넘쳐서 생기는 문제, 필요한 것 이상 음식을 먹으며 생기는 비만, 질 낮은 음식이나 인스턴트 음식, 자극적인 음식 섭취에 대한 문제를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 보니 음식 조절이 어려운 진주 과식 폭식증 고민도 더 많아지는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
폭식증 문제의 발생 원인은?
"
비만에 대한 두려움, 살이 찌는 것에 대한 걱정을 하면서 식이장애 문제와 진주 과식 폭식증 문제를 고민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 보니 폭식증, 식이장애 자체는 다양한 연령대, 성별에게 나타날 수 있지만, 특정 연령대나 성별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흔한 편이라고 합니다. 폭식증, 거식증 등의 식이장애는 여성에게 더 많은데요.
특히 외모에 대해 신경 쓰기 시작하는 청소년기 여성, 젊은 여성에게 섭식장애가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진주 과식 폭식증 고민을 일으키는 데는 세로토닌 등의 신경전달 물질의 이상이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비만과 외모에 대한 사회적 압박, 외모에 대한 주변의 평가, 사춘기의 억눌려진 욕구와 스트레스 등이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식이장애와 비만에 대한 걱정이 있다면?
"
현재 과체중, 비만인 분이 진주 과식 폭식증 고민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꾸준히 하면서 날씬하거나 정상 몸무게지만 식이장애를 겪는 경우도 있는데요. 다이어트, 체중에 대한 건강한 인식과 올바른 지식을 갖는 것이 중요할 수 있다고 하니 이 점을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