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조기 폐경 중년이 되기 전에 생리가 끊기는 문제로
.


평균적인 수명이 길어지면서 중년 건강을 지키는 게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중년이 되면서 신체에는 많은 변화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우선 겉으로 보이는 피부 나이부터 본격적으로 차이가 납니다. 30대 시기만 하더라도 관리에 따라서 20대 못지않은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는 분도 있고, 또 탄탄한 근육을 갖고 있는 분도 많습니다. 하지만 40대가 지나면서 20대 30대 시기와는 많은 것이 달라지게 됩니다.

"
폐경 알아보기
"
중년이 되며 피부에 주름이 뚜렷하게 생기기도 하고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깊어지기도 합니다. 근육량도 줄어들고 운동 능력도 줄어드는 것을 느끼기도 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중년이 되면서 이전과 다른 차이를 크게 느끼게 되는데요. 바로 생리양이 줄어드는 증상, 생리불순 증상입니다.
이전의 주기와 다르게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지는 증상을 겪습니다. 그리고 무월경 기간이 길어지다가 폐경을 맞이하게 됩니다. 생리가 끊기고 배란이 마무리되는 게 폐경이라고 합니다. 난소가 노화되어 기능이 떨어지면 배란과 여성호르몬의 생성이 줄어들고 폐경을 겪는다고 합니다.

중년 연령이 되면서 남녀 모두 성호르몬의 변화를 겪습니다. 하지만 생리가 멎는 뚜렷한 변화가 생기게 되고 여성호르몬의 급성 결핍이 나타나다 보니 여성이 더 많이 갱년기 고민을 하는 것 같습니다. 성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고 생리가 마무리되는 때를 두고 갱년기라고 하는데요. 그리고 이 갱년기 시기에 겪는 여러 어려움을 두고 갱년기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얼굴이 붉어지고 열이 오르는 증상, 생리가 멎는 증상 등이 갱년기 증후군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폐경과 갱년기 증후군이 빠르게 나타나게 될 경우 큰 고민이 될 수 있는데요. 생리가 정상적인 것보다 이르게 멎는 증상을 두고 조기 폐경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폐경을 겪는 시기는 40대 중후반이라고 합니다. 이것보다 이르게 40세 이전에 폐경이 될 경우 조기 폐경이라고 본다고 합니다.

"
조기 폐경 증상과 문제 알아보기
"
현재는 중년도 제2의 청년기라고 불릴 정도로 젊고 활발하게 살아가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40세가 되면 대부분 자신의 신체에 일어나는 노화에 대해서 느끼고 받아들이게 되는데요. 그런데 40세도 되기 전에 갑자기 생리가 끊긴다면 많은 여성이 진주 조기 폐경 문제를 걱정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사실 조기폐경 증상은 그렇게 드문 일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전 여성의 약 1%가 조기폐경 증상을 겪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30세 이전에 진주 조기 폐경 문제를 겪는 경우도 천 명당 약 한 명 꼴로 생긴다고 합니다. 조기폐경 자체도 고민이 되지만 폐경이 되면서 따라오는 여러 증상이 더 큰 걱정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폐겅은 여성 호르몬 생산 중단, 배란 중단으로 인한 증상입니다. 그렇기에 급성 여성호르몬 결핍으로 인한 갱년기 증후군 문제가 빠르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
진주 조기 폐경 걱정되는 이유는?
"
조기폐경은 왜 생길까요? 조기폐경 증상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할 수 있습니다. 염색체 이상으로 인해 폐경을 빠르게 겪기도 합니다. 그리고 항암으로 인해 폐경을 겪기도 하는데요. 방사선 치료나 항암제 투여 등이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난소 제거 수술을 하는 경우나 자가 면역질환을 겪는 경우 등 여러 요인이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런데 뚜렷한 이유가 있는 상태에서 진주 조기 폐경 문제를 고민하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사실 조기폐경을 겪는 분 중 많은 수가 명확한 이유를 모르는 상태에서 폐경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조기폐경 문제에 대처하기 더욱 어려워질 수도 있는데요. 그렇기에 이른 생리 종료가 고민이 되는 상황이라면 자신의 몸 상태에 대해 꼼꼼히 알아봐야 하겠습니다.


"
갱년기에 생기는 배뇨장애와 여러 어려움 알아보기
"
호르몬은 생리를 하도록 하고, 임신, 출산을 가능하게 하는 역할만 하는 게 아닌데요, 신체의 곳곳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뼈와 피부를 튼튼하게 하는 역할도 합니다. 그렇기에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 급성 결핍으로 인해 급속 노화를 느끼는 경우, 고지혈증이나 심혈관계 질환, 골다공증 등의 문제를 겪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진주 조기 폐경 정보 고민되는 빠른 폐경을 겪고 난 후에, 위축성 질염이나 여성의 질환을 겪기도 합니다. 그리고 배뇨장애와 요실금 등의 문제를 고민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에 이르게 생리 불순, 무월경 증상이 생긴 것 같다면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