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숨을 쉴 때 입으로 숨을 쉬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코로 호흡을 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숨을 쉬는 중요한 통로인 코가 막힐 경우에는 여러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코 대신 입으로 숨을 쉬면서 당장 숨이 막히는 것은 아니지만, 편안하게 숨을 쉬는 게 어렵다 보니 답답하고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코가 막히는 질병으로 비염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
알레르기 비염 알아보기
"
비염은 비점막에 염증이 생긴 것을 뜻합니다. 그런데 이런 증상이 다른 시기에는 없다가 특정 시기, 혹은 특정 환경에서만 심해지는 분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가장 좋아하는 계절로 봄을 꼽는데요. 아무래도 내내 춥고 메마른 풍경을 보게 되는 겨울을 지나, 따뜻해지는 날씨와 새롭게 올라오는 새싹,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는 때이다 보니 봄을 좋아하는 분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봄이 반갑지만은 않은 분이 있는데요. 바로 봄철 재채기와 콧물로 고생하는 분입니다. 재채기가 나올 때 그냥 한 두번 재채기를 하는 게 아니라 재채기를 여러 번 발작적으로 하게 되고, 맑은 콧물이 흐르는 증상이 있을 경우 진주 사천 비염 알아봐야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꽃가루 알레르기 요인으로 인한 비염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비염은 코안의 점막에 염증이 생긴 상태를 말하는데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염증을 직접 확인해 비염이라는 것을 알기보다는 콧물, 재채기, 코막힘 등의 증상이 이어지면서 진주 사천 비염 정보 알아보게 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비염의 유형 중 하나인데요. 꽃가루 등의 자극에 반응하면서 발작적인 재채기, 맑은 콧물, 눈과 코의 가려움, 충혈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알레르겐은 알레르기 항원인데요. 원래대로라면 꽃가루는 인체에 특별히 해를 끼치는 물질이 아닙니다. 하지만 몸이 이를 잘못 받아들이며 과도하게 반응하며 알레르기 반응이 생깁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이 꽃가루로 생기는 경우가 흔하지만 그밖의 항원으로 인해 생기기도 하는데요, 동물의 털이나 먼지, 집먼지진드기 같은 문제가 알레르기성 비염에 영향을 주는 흔한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염 유형으로는 혈관운동성 비염, 구조적 문제로 인한 비염 그리고 만성 비염 등 여러 유형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이런 비염 유형의 정의는 완벽하게 내려진 것은 아니라고 하며, 엄격하게 나눌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알레르기 원인으로 비염이 있는데 특정한 계절에만 비염이 있는 경우 알레르기 비염으로 분류하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알레르기 요인으로 비염이 생기지만 사계절 비염 증상이 있는 경우 그냥 만성 비염으로 분류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만성 비염은 코막힘이 중요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이 코막힘과 콧물 증상은 오전 시간에 심하고 오후가 되면서 나아지는 경우가 흔하다고 합니다. 코막힘은 코 좌우가 교대로 막히는 경우가 흔하며 세균 감염이 있는 경우 맑은 콧물이 아니라 화농성 비루로 황록색 콧물이 흐르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
비염 원인과 생활 관리
"
비염이 있을 경우 평소 생활 환경에 대해서도 점검해야 하겠습니다. 진주 사천 비염 정보 고민되는 콧물, 재채기 증상이 잦은 분이라면 왜 이런 증상이 생기는 것인지 알아야 하는데요. 감기에 걸린 후 일시적으로 콧물, 비염 증상이 생겼다가 없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고 오래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평소 오래 생활하는 공간인 집에 먼지가 많고 비위생적이진 않는지 확인하고 청소를 자주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천 가구, 카펫, 커튼 등의 청결 상태에 주의하고 없앨 수 있는 것은 없애는 게 좋습니다. 또한 공기 질을 체크하고 공기가 나쁠 때는 되도록 외출을 줄이는 것도 필요한데요. 외출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마스크 착용을 하는 것도 좋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진주 사천 비염 정보 알고 싶어지는 알레르기 문제가 있다면 알레르기 항원과의 접촉을 줄이고 건강을 위해 노력하셨으면 합니다.


비염 증상이 반복되면서 염증 반응이 부비동까지 이어지고, 콧물이 넘어가는 후비루, 부비동에 염증이 생기고 농이 괴는 축농증 등의 문제가 생길 가능성도 있다고 하는데요. 비염 문제가 반복되면서 후각 기능이 약해지는 것, 안면신경통과 두통, 피로감, 편두통 등을 겪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내 일상을 갉아먹는 문제가 될 수도 있는 만큼 진주 사천 비염 증상에 대해서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