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손발이 저리는 증상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는 분들이 있습니다. 누구나 무릎을 꿇고 오래 앉아 있거나, 다리를 꼬고 오래 앉아 있는 경우 다리가 저리고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약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되는데요. 그런데 오랜 시간 앉아 있었던 것도 아니고, 특별한 이유도 없는데 다리가 저리거나 아프기도 하다면 진주저림증상 관련 문제를 알고 싶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손이나 발이 저리고, 통증이 있을 경우, 그리고 허리나 목의 통증도 있을 경우 척추 질환에 대해서도 알아봐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척추 질환은 몸의 중심 부분, 기둥이라고도 할 수 있는 척추에 생기는 병을 말하는데요. 척추는 경추, 흉추, 요추, 천추, 미추로 나눌 수 있으며, 척추 질환의 경우 척추의 여러 부위 중 운동성이 큰 경추, 요추에 주로 생긴다고 합니다.
경추는 목 부분, 그리고 요추는 허리 부분이라고 하는데요. 진주저림증상 알아보는 분의 경우 허리 디스크라는 말에 대해서 들어본 분도 많을 것 같습니다. 척추의 추체 사이에 있는 질긴 조직, 유연한 조직이 추간판인데요, 이 추간판이 밀려 나온 것을 두고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합니다. 추간판이 영어로 디스크인데요. 그렇다 보니 추간판 탈출증을 간단하게 허리 디스크, 목 디스크라고 부르는 경우가 흔합니다.

단단한 뼈가 직접적으로 부딪힐 경우 뼈가 마모되고 손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자유롭게 활동하고 여러 동작을 하는 데도 지장이 생기게 되는데요. 뼈와 뼈 사이에 있는 완충지대 역할을 하도록 있는 게 디스크, 추간판이라고 합니다. 이 추간판은 겉은 질긴 섬유륜, 그리고 속은 수핵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는데요.
풍선의 한 부분을 누르면 다른 쪽으로 풍선이 튀어나오고 변형이 되는 것처럼, 추간판도 눌리면서 찌그러지고 한쪽으로 밀려 나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상태가 될 경우 허리 통증이 생기기도 하고, 진주저림증상 고민되는 하지 저림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추간판 탈출이 어느 부분이 발생하는지에 따라서 저림 문제, 통증 문제는 달라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추간판 탈출증이 생기는 원인 알아보기
"
허리 부분에 추간판 탈출증이 생길 경우 허리 통증, 그리고 하지 저림, 방사통 등이 중요 증상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추간판 탈출증이 진행되면서 신경근이 눌릴 수 있기 때문에 하지의 신경이 이어지는 부분에 저림, 통증이 생기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추간판의 질긴 섬유륜이 찢어지고 내부에 있어야 하는 수핵이 흘러나오기도 합니다.
추간판의 수핵은 젤리처럼 말랑한 부분으로 수분 함유량이 많은데요, 수핵이 흘러나오며 면역계가 작동하고, 염증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매우 심한 통증에 시달리고 일상생활을 하는 데도 지장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잘못된 자세와 나쁜 활동, 무리를 주는 스포츠, 외상 등이 진주저림증상 불러올 수도 있는 추간판 탈출증 발생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
통증과 불편한 증상을 불러올 수도 있는 척추 관절 질환
"
척추의 목 부분인 요추에 추간판 탈출증이 생기면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어떤 게 있을까요? 목 부분에 통증이 생기고, 신경근이 자극을 받으면서 팔 저림, 손 저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진주저림증상 고민되는 손 저림 증상과 함께 손의 감각이 무뎌지고 물건을 자꾸 떨어트리는 증상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손이나 팔의 저림 문제는 없으면서 어깨를 들어올리기 어렵거나 두통이 생기는 분도 있다고 합니다.
척추는 목에서부터 꼬리까지 이어지는 중요한 큰 뼈이며, 이 부분에 생기는 문제 역시 다양합니다. 척추의 퇴행성 변화로 인한 문제, 잘못된 자세인 거북목과 일자목, 척추관이 좁아지면서 신경을 압박하여 생기는 통증 등 여러 문제가 존재하는데요. 현재 허리나 목이 아프고, 저림 증상도 있다면? 척추 문제에 대해서 꼼꼼히 알아봐야 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여성에게 더 많이 발생하는 통증 질환, 관절 질환 등이 존재하는데요, 여성의 신체 구조적 특징에 따라서 여성의 고민은 남성과 달라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퇴행성 관절염 같은 질환은 여성에게 더 많이 발견된다고 하며, 출산 후 손과 발의 저림, 시림, 관절 저림과 통증에 시달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출산은 여성의 몸에 큰 변화를 가져오는 빅 이벤트인데요. 이 시기 현명하게 건강과 일상을 지키는 게 산후 우울감 등의 정신적 어려움에서 벗어나는 데도 중요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저림, 통증에서 벗어나서 활력 있는 일상을 찾고 싶다면 내 건강을 챙기는 시간을 갖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