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진주 고지혈증 정보에 대해서 궁금한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세계적으로 봤을 때 우리나라는 비만 인구가 적은 편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비만과 연관된 각종 성인병에서는 자유롭지 않으며 국내 비만 비율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특히 고지혈증 문제를 겪는 분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고지혈증 알아보기
"
몸에 어딘가 좋지 않은 부분이나 통증이 생기면서 건강 이상을 알기도 하는데요. 병에 따라서 특징적인 통증이 있어서 초기부터 빠르게 문제를 알게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고지혈증의 경우에는 약간 다릅니다. 고지혈증 자체만으로는 크게 뚜렷한 증상을 느끼기 어렵기 때문인데요, 그렇기에 무증상 상태를 오래 겪다가 고지혈증에 대해서 알게 되는 분도 있다고 합니다.
고지혈증은 혈중 지질 성분이 증가한 상태라고 합니다. 혈관벽에 지질 성분이 쌓여서 죽상경화증을 일으키거나 다른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게 고지혈증의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이상지질혈증이라고 보기도 합니다. 고지혈증 자체는 뚜렷하게 증상이 없더라도 일부 합병증이 발생하면서 고지혈증 문제를 확인하기도 합니다.

"
고지혈증이 생기는 원인 알아보기
"
혈중 내 지질 성분이 증가한 상태, 혈관벽에 지질 성분이 쌓일 수 있는 이 문제는 왜 생길까요? 타고난 요인, 그리고 그 밖의 후천적인 요인을 모두 고려할 수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으로는 혈액 내 특정 지질이 증가할 수 있으며, 이 때문에 고지혈증을 겪는 분도 있다고 합니다. 평소 음주를 꾸준히 하는 분의 경우에도 진주 고지혈증 문제에 대해서 알아야 할 수 있습니다.
잦은 음주, 과음 등이 고지혈증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술 외에도 비만, 당뇨병 등이 고지헐증 문제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고지혈증은 보통 금식 후 채혈 검사로 알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총콜레스테롤 200mg/dL이상, 그리고 LDL 콜레스테롤 130mg/dL 이상이고, 중성지방이 150mg/dL이상인 경우 고지혈증으로 보는 편이라고 합니다.

"
고지혈증의 합병증 알아보기
"
당장은 증상이 없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진주 고지혈증 문제를 알게 되기도 합니다. 특히 고지혈증 문제가 있지만, 현재 느끼는 건강 이상이 없을 경우 건강에 소홀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고지혈증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여러 합병증에 대해서 알아보고, 꾸준히 좋은 습관을 기르셨으면 합니다. 눈꺼풀에 황색판종이 생기기도 하며, 그리고 콜레스테롤이나 다른 지질이 피부에 침착해 황색종이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 췌장염은 혈액 내 중성 지방이 크게 증가하면서 생길 수 있는 고지혈증 합병증이라고 하는데요. 췌장염의 흔한 증상은 복통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심장 관련 문제가 고지혈증으로 생기기도 하는데요.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심혈관계 질환이 고지혈증으로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는 한 번 생긴 경우 생명과 건강에 큰 영향을 줄 수 있고 회복되더라도 후유증을 남길 수 있어 진주 고지혈증 정보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예방을 위한 노력이 중요하겠습니다.

"
진주 고지혈증 관련된 당뇨 알아보기
"
당뇨는 고지혈증의 발생 원인 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우리나라의 경우 성인의 약 8%가 당뇨병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당뇨 자체는 많은 분이 겪고 있는 문제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겪는다고 해서 당뇨병 문제가 가벼운 것은 아닙니다. 고지혈증처럼, 당뇨 자체로는 당장 큰 이상이 없는 것 같아도, 많은 합병증으로 위험이 따를 수 있다고 합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없더라도 시간이 지나며 혈당 관리가 적절히 이루어지지 않으면 몸 안의 변화가 서서히 일어나는데요. 당뇨병 발생 후 약 5-15년이 흐르면서 합병증을 겪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뇌졸중, 뇌출혈 같은 문제, 심근경색이나 협심증 문제 등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당뇨, 그리고 고지혈증, 고혈압 등과 연관이 큰 문제로 비만이 있습니다. 필요한 것 이상 지나치게 지방이 몸에 축적된 것이 비만인데요, 일정 기준을 넘어서 비만이 되면 혼자만의 노력으로 살을 빼기 더 힘들어지게 됩니다. 현재 고지혈증 문제를 갖고 있는데 과체중, 비만인 분, 그리고 특히 배가 나오고 복강 내 지방이 축적된 내장 지방형 비만인 분이라면 식이 조절과 다이어트가 꼭 필요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