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친구나 가족, 연인을 만날 때 멀리서 보이는 얼굴을 보면 반가운 마음이 들게 되는데요. 이렇게 얼굴은 한 개인을 구분하고 친밀감과 정서적 소통을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부위입니다. 그렇기에 몸의 다른 부분에 문제가 생기고 상처, 흉터가 남더라도 당연히 고민이 되겠지만, 특히 얼굴에 문제가 생길 경우 고민이 더 클 수도 있습니다. 얼굴에 수포나 마비 증상이 생겨 고민이라면 이 페이지를 통해 대상포진, 그리고 안면마비 관련 정보를 알 수 있었으면 합니다!

"
대상포진 바이러스는?
"
수두는 피부에 물집이 생기는 급성 발진성 전염병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어린이에게 생기는 경우가 흔하다고 합니다. 주로 겨울, 그리고 봄철에 아이들에게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발열 증상이 나타나게 되고 오한을 느끼기도 합니다. 피부 수포 문제 외에도 콧물, 재채기와 기침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어린 시절에 수두를 앓고 난 후에 긴 시간 동안 수두에 대해서 생각할 일이 없을 것 같은데요.
그런데 갑자기 대상포진 증상이 생기면서 수두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기도 합니다. 수두를 앓고 난 후에 몸에 바이러스가 완전히 사라지는 게 아니라, 잠복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몸에 남은 대상포진 바이러스는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몸이 약해진 틈을 타서 활성화될 수 있는데 이런 이유로 진주 대상포진 백신 정보 고민되는 문제인 대상포진이 생긴다고 합니다.

"
대상포진이란?
"
이전에 수두를 앓은 기억이 있는 경우, 진주 대상포진 백신 관련해 알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대상포진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더라도 대상포진이 많이 아프다는 말을 듣고, 미리미리 진주 대상포진 백신 찾아보고 싶을 수 있는데요. 대상포진이 어떤 것인지, 그리고 어떤 위험성이 있는지 알고 바른 결정을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신경절에 있던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활성화되면서 수일 사이에 피부 발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피부가 얼얼하고 아픈 증상이 생겼다가 발진이 진행되고 수포가 팥알 크기로 생길 수 있습니다. 수포가 커지기도 하고 고름이 찰 수 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수포에 딱지가 앉고 점차 피부 증상이 사라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대상포진 진행 과정, 기간은 개인에 따라서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대상포진 염증은 몸 곳곳에서 번질 수도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신경절을 따라서 생기기에 몸 한쪽으로 발생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심한 경우 전신의 문제가 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피부의 병적인 증상은 신경근 지각신경이 분포하는 부위에 국한되어 생긴다고 합니다. 그리고 피부 문제만이 생기는 게 아니라 심한 통증, 그리고 감각 이상이 동반되어 나타나기도 합니다. 개인에 따라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정도로 심한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겪어본 것 중에 대상포진으로 인한 통증이 가장 큰 통증이라고 말하는 분도 있는데요. 이런 대상포진의 문제가 알려지면서 진주 대상포진 백신 관심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대상포진이 생기고 피부 증상이 사라지고 난 후에도 해당 부위가 계속 아플 수도 있는데요. 이를 대상포진성 통증, 신경통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특히 고령 환자에게 이 문제가 심할 수 있습니다.


"
대상포진과 연관되어 생길 수 있는 문제는?
"
대상포진으로 인해서 신경통 문제가 남을 수도 있는 만큼, 미리 이런 위험을 줄일 수 있다면 줄이는 게 좋겠습니다. 노인 환자에게서 대상포진 염증, 그리고 신경통의 위험이 큰 만큼 고령층이라면 더욱 진주 대상포진 백신 궁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상포진과 관련되어서 생기는 다른 문제를 더 알아보자면, 안면마비 문제가 있습니다.
안면마비는 얼굴이 마비되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입이 돌아가 보이거나 입꼬리 한쪽이 처져 보이는 현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마에 주름을 잡기 어렵고 눈을 감기 어려운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대상포진 문제와 안면마비 증상이 함께 생기는 것을 두고 람세이-헌트 증후군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대상포진의 경우 피부에 수포, 딱지가 생기는 만큼 피부 문제로 오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러스의 활성화로 생기는 문제인 만큼 그에 맞는 대응이 필요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대상포진과는 차이가 있지만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피부 문제가 생기는 질환으로 사마귀가 있습니다. 사마귀는 물사마귀, 손발바닥 사마귀, 편평사마귀 등 생기는 부위, 특징이 다를 수 있는데요. 이 사마귀의 경우 다른 사람에게 옮길 수도 있기에 사마귀가 생겼다면 다른 사람을 위해서도 관리를 꾸준히 하고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